$\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패션 쇼핑의 구매요인이 고객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urchasing Factors of Mobile Fashion Shopping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배범일 (건국대학교 대학원 정보통신경영학과 MIS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스마트 기기의 확산과 PC보급으로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대가 도래됐다. 그러나 인터넷으로 쇼핑하던 시대가 저물고 손안에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모바일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폰의 확대보급과 활용이 익숙해짐에 따라 모바일 쇼핑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쇼핑할 수 있도록 기능이 변하고 있다. 다수의 소비자들은 자신이 필요한 제품에 대해서 직접 매장을 방문하거나, 컴퓨터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기 보다는 손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쇼핑을 즐기고 있다. 쇼핑 패러다임이 모바일로 이동하면서 모바일 쇼핑이 새로운 유통채널로 보고 몇몇 유통업체들은 모바일 인터넷을 통한 쇼핑몰을 활성화 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이 연구를 통해 지속적인 모바일 쇼핑의 성장과 모바일 패션 쇼핑의 고객만족도와 모바일 패션 쇼핑의 재구매 의도를 파악하여 모바일 패션 제품판매 업체의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을 이용한 패션 쇼핑에서의 구매요인이 고객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파악하는 연구로서 구체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모바일 패션 쇼핑의 구매요인을 유용성, 용이성, 유희성, 신뢰성, 경제성 등 총 5가지를 선정하였다. 둘째, 모바일 패션 쇼핑의 구매요인이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셋째, 모바일 패션 쇼핑에서 형성된 고객만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차이가 있는지 실증적으로 분석하고자 하였다. 넷째, 모바일 패션 쇼핑의 구매요인과 재구매 의도간의 관계에서 고객만족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Here came the era when the Internet is available in all places and at all times due to spread of smart devices and wide use of PC. However, the times of shopping on the Internet with PC are gone, and mobiles which enable convenient shopping in hands anywhere and at any time are emerging as trends. S...

주제어

#모바일 패션 쇼핑 구매요인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 매개효과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배범일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정보통신경영학과 MIS
지도교수 함유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78
키워드 모바일 패션 쇼핑 구매요인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 매개효과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524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