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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화장품 산업의 이슈는 저가격-고품질을 지향하는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의 형성 및 발전인데, 로드샵 화장품은 2000년 대 초반 시장에 진입한 이후 빠르게 성장하여 시장 내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다.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들이 시장진출을 활발히 하고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데는, 저렴한 가격과 복잡한 유통과정을 줄이고 직영, 대리점 형식의 단일 브랜드 매장이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로드샵 화장품의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의 매장은 소비자의 화장품 매장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백화점의 고가화장품에 부담을 느꼈던 10대에서 20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가기 시작하였다. 이에 기업들은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고자 제품 및 서비스의 물리적 특성 및 속성들을 통해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저가 화장품 시장의 중심 채널인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
저자 | 유지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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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상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마케팅학 |
지도교수 | 정기한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60 p. |
키워드 | 화장품 저가화장품 로드샵 로드샵화장품 지각된가치 브랜드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자기감시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533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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