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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동차의 유지보수는 열차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열차의 운행 중 안전을 확보하는 중요한 활동으로, 전동차의 추진제어장치는 자동차의 엔진에 해당되는 핵심 주요부품이다. 분당선에서, VVVF-GTO형 전동차 추진제어장치의 고장유형은 구성부품인 GDU(Gate Drive Unit)에 대한 부적합 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외산도입으로 인한 기술부족과 GDU의 단종으로 전반적인 유지보수 활동에 문제점이 있었다. GDU는 21년부터 12년의 장기간 사용으로 수명이 도래하였으며, GDU의 단종에 대한 대체품 개발이 시급하였으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대체품에 대한 기존품의 호환성을 만족하는 검증시험 절차가 필요하였고, 상태검사 위주의 유지보수 방법 개선을 위해 기존의 설계를 변경하여, 전동차의 추진제어장치의 GDU를 ...
저자 | 김성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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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교통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통시스템공학과 교통시스템공학 전공 |
지도교수 | 강정원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i, 62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5965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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