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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웨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 : 아마추어 골퍼의 성별에 따른 차이

The Relationship between Golf Wear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Focusing on gender difference of amateur golfers


이승호 (대구대학교 체육학과 체육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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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골프웨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골프웨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를 규명하였고, 이에 아마추어 골퍼의 성별에 따라 경로 간의 차이를 분석하였다. 아마추어 골퍼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성별, 연령, 골프경력, 결혼유무, 구매빈도, 골프실력)에 따라 골프웨어 브랜드 이미지(대중적/감각적/건강지향적/권위적)와 브랜드 충성도의 차이, 골프웨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 그리고 이들 관계에서 아마추어 골퍼의 성별에 따른 경로계수의 차이를 확인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골프웨어 경영자 및 관계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활용되는 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연구의 대상자는 전화응답 방식을 통해 504명을 무선적으로 표집하였다. 그리고 사전검사를 통해 조사도구의 타당도와 신뢰도를 검증한 질문지를 활용하여 자기평가 기입법에 의한 전화응답 방식을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이렇게 수집된 자료는 연구의 목적에 맞게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aims to establish the relationship between golf wear brands and brand loyalty and to analyze path differences according to the gender of amateur golfers. In other words, the differences in golf wear brand images (popular, sensuous, health-oriented, authoritative) and brand loyalty acco...

주제어

#'골프웨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승호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체육학과 체육학전공
지도교수 이승호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67
키워드 '골프웨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0248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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