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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웨어 소비자의 가치구조를 이용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 20~30대 여성 골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유희경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전략커뮤니케이션학과 홍보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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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스크린골프의 영향으로 골프가 대중 스포츠로 저변이 확대되면서 20-30대 젊은층을 비롯해 여성 골퍼들의 인구가 증가 추세에 있다. 이러한 경향에 따라 골프웨어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졌을 뿐 아니라 다양한 취향을 보이면서 골프웨어 시장도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기존 골프웨어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골프웨어 브랜드가 다수 등장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에 본 논문은 최근 골프 시장에서 소비의 주체로 부각되고 있는 20-30대 여성 소비자의 쇼핑 가치구조를 분석하고, 그 구성요소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개발에 활용하고자 하였다. 연구방법은 우선 문헌연구를 통해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의 특성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중요성, 골프웨어에 대한 일반적인 고찰과 함께 20-30대 젊은층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golf has expanded into a popular sport recently, in the underlying impact of the screen golf, the population of female golfers including the age of 20's and 30's is increasing. In accordance with this trend, as the public interest in golf wear increases, the golf wear market becomes more competit...

주제어

#골프웨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20-30대 여성 소비자 수단-목적 사슬 이론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희경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전략커뮤니케이션학과 홍보전공
지도교수 박종민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ⅴi, 73 p.
키워드 골프웨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20-30대 여성 소비자 수단-목적 사슬 이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031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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