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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차량용 냉방기의 부품으로 관을 통과하는 고온의 냉매를 외부 공기에 의해 저온의 냉매로 열교환을 하는 응축기와 일체로 부착되어 있는 리시버 드라이어의 구조를 변경함에 따라 냉매 충진량도 달라지는 영향에 대하여 실험적으로 연구한 것으로, 본 연구의 목적은 차량용 냉방기의 성능을 유지하고 최소한의 냉매량을 사용하여 실차 중량을 감소하고 원가 절감 및 연비에 기여하는 것이다. 냉매량을 최소화 함으로 인해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지구의 온난화 지수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CO2 배출량을 줄일 수 있어 환경에 간접적인 개선에도 기여할 것이다.
본 연구를 위해 사용한 ...
저자 | 장명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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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선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김재원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ii, 9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2237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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