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울성향을 가진 집단따돌림 피해 청소년의 연극치료 사례연구
An analysis of dramatherapy on the alienated students who have depressive disposition 원문보기


이은미 (용인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연극치료학과 연극치료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집단따돌림의 피해를 겪은 우울성향을 가진 청소년에게 연극치료가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사례연구이다.
연구 대상은 수원에 위치한 OO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으로 2015년 9월 2일부터 2015년 11월 18일까지 매주 1회, 1시간 30분씩 총 12회기로 연극치료 작업을 진행하였다. 진행 장소는 수원에 위치한 작업실이며, 치료사 외에 한 명의 보조치료사가 함께 하였다. 참여자는 연구자와 절친한 친구의 사촌 동생으로서, 집단따돌림의 피해로 오랜 시간 힘들어하는 사촌 동생을 위해 참여자의 사촌언니와 어머니가 의뢰하였다.
초기면접 결과 낮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 case study to analyze an effect of dramatherapy on depressive adolescents who have suffered from bullying.
A female freshman of OO high school has selected as a subject of study, and from 2, September, 2015 to 18, November, 2015, total 12 weekly dramatherapies have practiced for...

주제어

#집단따돌림 청소년심리 연극치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은미
학위수여기관 용인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연극치료학과 연극치료전공
지도교수 박미리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81 p.
키워드 집단따돌림 청소년심리 연극치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457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