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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 지도․지원 실태 분석에 따른 정책의 개선점을 찾고자 하는 연구이다. 이를 위해 학습부진에 대한 이론적 배경과 학습부진과 관련된 법률과 교육과정, 정책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대도시 3개 학교와 읍면지역 1개 학교의 학생, 교사, 학습부진 전담강사를 대상으로 참여관찰과 면담을 하였다. 학습부진학생은 가정으로부터 적절한 돌봄을 받지 못하고 있었다. 이는 그들의 부모가 이혼하였거나 부부간 갈등하는 가정에서 생활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질병으로 고통 받는 가족 구성원이 있었다. 아울러 생업에 바쁜 보호자로 인해 그들은 가정에서 방임되고 있었다. 이러한 방임으로 그들은 집에서 텔레비전을 과도하게 시청하고, 컴퓨터 게임이나 인터넷 ...
저자 | 김유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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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정책전공 |
지도교수 | 김미숙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 107 p. |
키워드 | 학습부진학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4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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