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부진학생 지도·지원 실태 분석에 따른 정책 개선 연구
Research on instruction and support towards underachievers in elementary school 원문보기


김유상 (교육정책전문대학원 교육정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 지도․지원 실태 분석에 따른 정책의 개선점을 찾고자 하는 연구이다. 이를 위해 학습부진에 대한 이론적 배경과 학습부진과 관련된 법률과 교육과정, 정책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대도시 3개 학교와 읍면지역 1개 학교의 학생, 교사, 학습부진 전담강사를 대상으로 참여관찰과 면담을 하였다. 학습부진학생은 가정으로부터 적절한 돌봄을 받지 못하고 있었다. 이는 그들의 부모가 이혼하였거나 부부간 갈등하는 가정에서 생활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질병으로 고통 받는 가족 구성원이 있었다. 아울러 생업에 바쁜 보호자로 인해 그들은 가정에서 방임되고 있었다. 이러한 방임으로 그들은 집에서 텔레비전을 과도하게 시청하고, 컴퓨터 게임이나 인터넷 ...

주제어

#학습부진학생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유상
학위수여기관 교육정책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정책전공
지도교수 김미숙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 107 p.
키워드 학습부진학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4740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