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한국 상품 판매 사이트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Factors affecting the Korean product selling site usage intention in China 원문보기


손흥매 (전남대학교 전자상거래협동과정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중국의 온라인 쇼핑은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 빠른 속도로 발전하였다. 온라인 쇼핑은 일종의 새로운 쇼핑방식으로 생활에 많은 편의와 실용성을 가져다주었다. 한국은 중국과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한류에 영향을 받아 한국 사람에 대한 선호도 또한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상대적으로 유럽, 일본, 미국 등 선진국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양질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계속 높아질 수 있다. 중국 온라인 쇼핑몰들은 많은 종류의 한국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 중국 온라인 쇼핑몰뿐만 아니라 한국 온라인 쇼핑몰들도 중국에서 직접 진출하고 있다. 하지만 몇 년이 지난 지금, 그리 성공적이지는 못하였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 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한국 온라인 쇼핑몰은 성공하지 못하고 앞으로 중국 진출할 때 어떤 방면에서 주의해야, 성공할 가능성이 좀 높아질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현재 중국에서 진출 중인 한국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은 중국에서 가장 성공한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와 비교하면서 중국 온라인 소비자들이 한국 상품 판매 사이트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관한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판매 사이트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이론적 연구체계를 제시하였으며,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모형을 도출하고 ...

주제어

#서비스 품질 사이트 지각된 느낌 배송 결제 방식 국가 이미지 동일시 사이트 신뢰도 가격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흥매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전자상거래협동과정
지도교수 고준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106
키워드 서비스 품질 사이트 지각된 느낌 배송 결제 방식 국가 이미지 동일시 사이트 신뢰도 가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529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