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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온라인 쇼핑은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 빠른 속도로 발전하였다. 온라인 쇼핑은 일종의 새로운 쇼핑방식으로 생활에 많은 편의와 실용성을 가져다주었다. 한국은 중국과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한류에 영향을 받아 한국 사람에 대한 선호도 또한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상대적으로 유럽, 일본, 미국 등 선진국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양질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계속 높아질 수 있다. 중국 온라인 쇼핑몰들은 많은 종류의 한국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 중국 온라인 쇼핑몰뿐만 아니라 한국 온라인 쇼핑몰들도 중국에서 직접 진출하고 있다. 하지만 몇 년이 지난 지금, 그리 성공적이지는 못하였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 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한국 온라인 쇼핑몰은 성공하지 못하고 앞으로 중국 진출할 때 어떤 방면에서 주의해야, 성공할 가능성이 좀 높아질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현재 중국에서 진출 중인 한국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은 중국에서 가장 성공한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와 비교하면서 중국 온라인 소비자들이 한국 상품 판매 사이트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관한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판매 사이트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이론적 연구체계를 제시하였으며,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모형을 도출하고 ...
저자 | 손흥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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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자상거래협동과정 |
지도교수 | 고준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106 |
키워드 | 서비스 품질 사이트 지각된 느낌 배송 결제 방식 국가 이미지 동일시 사이트 신뢰도 가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529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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