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공간 감각 및 기하학적 능력은 다양한 직업에서 필요로 하고 있으며, 수학의 여러 분야 중 기하 영역은 공간감각을 기르기 위한 대표적인 학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기하교육은 형식적인 수준에서 이루어지고 있어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줄게 한다. 이에 본 연구는 학생들에게 친숙한 종이접기를 소재로 기하 개념을 직관적으로 이해하여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는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한 후 카타기리의 수학적 사고 분류에 따라 자료를 분석하였으며, 단위학교 영재학급에 3차에 걸쳐 적용한 후 수정․보완된 교수․학습 자료에서 보이는 ...
저자 | 조기정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영재교육 |
발행연도 | 201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5098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