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혼합연령 학급의 점심시간 후 전이시간의 사회적 갈등 분석
The Analysis of The Social Conflicts That Occur During Transition Times Following Lunch Time of Mixed-Age Kindergarten Classrooms 원문보기


김혜진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유아교육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혼합연령 학급의 점심시간 후 전이시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갈등의 유형을 살펴보고 아울러 갈등 해결 시 어떠한 전략을 사용하는지 알아보는 데 있다. 이를 통해 유아 교사들이 혼합 연령 학급에서 유아들 간의 사회적 갈등 지도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위와 같은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혼합연령 학급에서 연령 간에 나타난 사회적 갈등 유형은 어떠한가? 2. 혼합연령 학급에서 연령 간에 나타난 사회적 갈등에 따른 갈등해결 전략은 어떠한가? 3. 혼합연령 학급에서 연령 간에 나타난...

주제어

#혼합연령 점심시간 전이시간 사회적 갈등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혜진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
지도교수 최일선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102
키워드 혼합연령 점심시간 전이시간 사회적 갈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510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