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상품 옵션 프레이밍이 관광자 선택에 미치는 영향 : 사전지식, 정보제시 유형, 정보 방향성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travel product option framing on tourist choice: an investigation of prior knowledge, type of information, and information direction 원문보기


신진옥 (한양대학교 대학원 관광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온라인 환경의 급속한 발전으로 온라인 시장에서의 의사결정이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온라인 시장은 소비자의 직․간접적 경험을 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장으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유통채널과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그러나 여행상품에서의 옵션은 상품 구매 시 선택하는 것이 아닌 여행지에서 추가가 이루어지며 관광자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여행상품 옵션선택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구성 방식 도입을 시도하고자 옵션 ...

주제어

#관광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진옥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관광학과
지도교수 정철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xi, 170 p.
키워드 관광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690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