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반성적 사고는 과학교육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이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반성적 사고를 과학적 문제 해결력의 일부로 간주하며 그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반성적 사고는 과학적 사고 및 탐구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탐구를 다루는 실험 수업에 있어서도 고려되어야 한다. 그러나 학교 실험 수업은 주로 제시된 절차에 따라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이 반성적 사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반성적 사고를 강조하는 실험보고서를 도입하여, 이 전략이 학습자의 학업성취도, ...
저자 | 이윤희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물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혁준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xiv, 80 p. |
키워드 | 반성적 사고 실험보고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785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