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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실시간 전략 게임은 일반적으로 자원을 채취하고, 건물을 건설하고 병력을 생산하여 전쟁하는 게임을 말한다. 보드게임과는 달리 실시간 전략 게임의 인공지능은 무수히 많은 탐색 공간과 지속해서 변하는 환경 때문에 설계하는 것이 어렵다. 게다가 매우 짧은 시간 내에 여러 작업을 끝마쳐야 한다. 이러한 제약들 때문에 실시간 전략 게임은 최신 기계 학습 기술들을 적용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하지만 인간 플레이어들은 이러한 높은 복잡도를 가진 실시간 전략 게임에서 인공지능을 압도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인간 플레이어의 리플레이 데이터를 활용하는 ...
저자 | 오인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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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공학과 |
지도교수 | 김경중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82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794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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