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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순환유동층보일러에서 노하부 잔류고체량은 노 내에 열전달을 하는 유동물질이지만 과다하게 되면 보일러 튜브를 급격히 마모시킨다. 이에 따라 보일러의 운영 면에서 노하부 잔류고체량을 최소화하여서 튜브 마모를 줄이는 것이 필요하게 되었다. 기존의 연구결과에 따라 노하부 잔류고체량을 변화시킬 때 노 내의 열전달과 베드온도에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알 수 있었고 보일러 운전에 적절한 잔류고체량을 선정하기 위해서 주요 운전인자인 베드온도를 연구하였다. 연구내용으로 300 ...
저자 | 김규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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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김용모,이재헌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 16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38393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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