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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공급자의 CRM이 주거만족도와 환경요인에 따른 브랜드가치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정석황 (호남대학교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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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정부가 주택공급을 확대하고자 공동주택 건설을 중심으로 한 정책을 꾸준히 시행하였다. 1962년 마포아파트단지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아파트의 공급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리하여 공동주택은 우리나라 도시의 대표적인 주택형태로 자리 잡아 많은 국민들에게 대중적인 주거생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아파트 공급시장은 양적 공급이 상당히 진행되어 그 수요가 어느 정도 확보됨에 따라 2000년대를 시점으로 품질적인 면에서 상당한 변화를 가져오게 된다. 이때부터 아파트는 단순히 수면을 취하는데 그치지 않고 가족의 안락한 안식처로서의 생활공간을 넘어서 심리적·문화적·경제적 측면에서 폭넓은 라이프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하였다.
이와 같은 주거목적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점차 커짐에 따라 소유한 아파트의 차별화된 가치를 선호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차별화된 욕구는 브랜드라는 형태로 구체화되어 경제적 가치를 자극하는 시대가 되었다. 이러한 아파트의 브랜드가치는 아파트 입주자의 주거만족도가 더욱 더 높아질 것으로 판단되며, 이것이 고객만족도라고 할 수 있다. 아파트 공급자들은 계약자(입주자)들의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석황
학위수여기관 호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지도교수 장석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v, 85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64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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