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독보력 강화가 음악인지능력과 음악 흥미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함으로써 초등학교 현장에서의 독보 교육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데 있다. 본 연구를 위하여 독보력과 관련된 문헌을 고찰하였고, 초등학교 4학년 음악과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지도해야할 학습 요소와 연관성을 고려하여 제재곡을 선정하고, 독보력 강화를 위한 교수·학습 과정안 12차시를 개발하였다.
독보력 강화를 위한 음악수업을 연구자가 근무하고 있는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초등학교 4학년 1개 학급에 2016년 9월부터 12월까지 세 달간 적용하였다. 음악수업 적용 전·후에 음악인지능력검사와 음악 흥미 검사를 각각 실시하여 결과를 양적분석하였다. 또한 교사의 학생 관찰 기록과 학생 ...
저자 | 최지혜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명규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 8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6241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