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 식음료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만족이 기업이미지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ustomer satisfaction on hotel food & beverage promotion on corporate image and customer loyalty 원문보기


김민준 (청운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 호텔 기업은 다양한 고객들의 욕구에 따라 새로운 호텔 상품 및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많은 호텔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고객들이 선택할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호텔마다 고객유치 경쟁이 과열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각 호텔 레스토 랑에서는 판매 촉진을 위해 새로운 메뉴를 구성하며 고객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려 노력하고 있다.
현재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으나, 지속 적인 경쟁 체제에서 고객 창출과 매출 증진을 위해서는 많은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있어야만 하며, 그 중에서도 충성도 높은 고객들을 많이 유치할 수 있어야만 한다.
그러므로 프로모션 행사 진행에 있어 창의적이고 다양한 프로모션 상품을 경쟁기업 프로모션보다 차별화를 시켜, 고객의 색다른 욕구를 만족시키며, 이를 통해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여 프로모션 상품이 안정적이며 장기적인 고객 유치 및 매출 증진에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될지를 확인해보려고 한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목표를 제시하려고 한다.
첫째, 호텔 식음료 프로모션 상품을 이용한 고객만족이 고객의 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둘째, 호텔 식음료 프로모션 상품을 이용한 고객만족이 기업 이미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셋째, 호텔 식음료 프로모션 상품을 이용한 고객의 충성도는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넷째, 호텔 식음료 프로모션에 대한 인식은 성별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이다.
다섯째, 호텔 식음료 프로모션에 대한 지각은 결혼 유무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이다.
여섯째, 호텔 식음료 프로모션에 대한 지각은 학력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고객이 인식하고 있는 프로모션 특성에 따라 향후 미래에 진행 될 프로모션에 대한 발전 방향과 가능성을 제시하려고 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고객들이 호텔들의 프로모션을 이용한 후, 그것으로 인해 영향을 받은 고객의 호텔에 대한 충성도, 호텔 브랜드 이미지 인식과 이것이 향후 매출의 증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데 목적을 두고 분석하였다.
그리하여, 호텔 프로모션에 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Nowadays, the hotel corporation is providing new hotel products and services corresponding to the needs of customers, and many hotels are offering various promotions and special promotions that can be chosen from the customers.
Hotels are overheating competition to attract customers. For this pu...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민준
학위수여기관 청운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지도교수 박영기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i, 78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123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