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관광 서비스접점별 품질평가, 만족도 및 행동의도 관계 연구
The Relations of Quality Evaluation,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by the Medical Tourism Service Encounters 원문보기


김혜영 (동아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시장의 다각화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세계 의료관광시장에서 한국 의료시장이 성장하기 위하여 의료관광객이 의료관광 서비스접점에서 어떻게 느끼고 평가하는지를 파악, 이를 기반으로 품질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는 문제의식을 갖고, 의료 서비스를 이용한 의료관광객의 의료관광 서비스접점에서의 서비스품질 평가와 만족도, 행동의도 간의 관계를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문헌 연구를 통해 전체적인 의료관광의 서비스접점 도출과 서비스접점에서의 서비스품질 평가와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도로 구성된 연구모형을 구성하였다. 의료관광 서비스접점을 실질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측정문항을 개발하여 서울 ․ 경기 및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주요 의료기관 등을 중심으로 1개월간 본 조사를 실시, 연구모형을 검증하고 요인들 간의 ...

주제어

#의료관광 서비스접점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의료관광 만족도 의료관광 행동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혜영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지도교수 임상택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 140장
키워드 의료관광 서비스접점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의료관광 만족도 의료관광 행동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217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