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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사회에 나타나는 새로운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세세한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문제에 접근하여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어야 한다. 또한 미래사회는 한 개인의 노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복잡한 문제들이 나타난다. 학생들에게 소통과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능력을 길러주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체계적인 사고과정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 작업으로 산출물을 생산하는 디자인 기반 학습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과 협동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
저자 | 김미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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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협동과정 과학영재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백성혜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ⅴ, 54 p. |
키워드 | 디자인 과학영재 문제해결능력 협동능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4665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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