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의사인간관계, 유튜브 이용 동기가 광고 태도, 제품 태도,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설득지식모델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Parasocial Relationship and YouTube Use Motives on Attitude toward Advertisement & Products, and Purchase Intention in YouTube Influencer Marketing: Using Persuasion Knowledge Model 원문보기


박영인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언론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 문 요 약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의사인간관계, 유튜브 이용 동기가 광고 태도, 제품 태도,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설득지식모델을 중심으로

본 연구는 최근 주목받는 유튜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수용자 측면에서 분석하고자 설득지식 모델(Persuasion Knowledge Model)을 적용하였다. 이에 수용자의 설득지식의 활성화 수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The Effects of Parasocial Relationship and YouTube Use Motives on Attitude toward Advertisement & Products, and Purchase Intention in YouTube Influencer Marketing:
Using Persuasion Knowledge Model

Park, Young In
The Graduate School of
Communication & Arts
...

주제어

#인플루언서 마케팅 유튜브 유튜버 의사인간관계 유튜브 이용 동기 광고 태도 제품 태도 구매 의도 설득지식모델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영인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학전공
지도교수 김희진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ⅳ, 65p.
키워드 인플루언서 마케팅 유튜브 유튜버 의사인간관계 유튜브 이용 동기 광고 태도 제품 태도 구매 의도 설득지식모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139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