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패션 제품 사용 영상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윤해룡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창업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과 전자상거래의 발전으로 이커머스의 시대가 도래하고, 모바일 서비스와 SNS가 발달하면서 1인 크리에이터라고 불리우는 영향력 있는 개인, 인플루언서가 등장하고, 최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인플루언서와 기업, 브랜드를 연결해주는 플랫폼까지 등장하고 있다.
그 동안 국내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관련하여 분석된 선행 연구가 그리 많지 않았으며, 선행된 연구도 시장과 제품의 특성상 뷰티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제품에 관련된 내용이 대부분이다. 패션 카테고리에 대한 연구는 최근에 나오기 시작하였고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며, 패션 제품 사용 영상에 주목하여 실증 분석한 연구는 찾아보기가 힘들었다. 따라서 본 연구의 연구 주제는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보여진다.
본 연구는 인플루언서의 패션 제품 사용 영상이 시청자, 소비자들의 브랜드 태도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the Internet and e-commerce, the era of e-commerce has arrived, mobile services and social networking services have led to the emergence of an influential individual called a one-man creator, an Influenceo-based marketing activity recently, and even a platform linking the Inf...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해룡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창업경영전공
지도교수 김태하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iv, 5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740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