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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 상업화된 리튬이차전지는 양극활물질로 하이니켈계 전이 금속 산화물 (LiNixCoyMnzO2, LiNixCoyAlzO2, x≥ 0.8)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에너지 저장 시스템 (ESS) 및 전기자동차 (EV)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기존 양극소재 보다 에너지 밀도, 출력 특성 그리고 수명 안정성 등이 요구되며, 이러한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양극 소재의 특성 개선에 대한 돌파구가 제시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리튬이차전지용 양극소재의 구조적, 전기화학적 특성을 개선하기 위하여 1) 산소와의 결합력이 강한 ...
저자 | 신지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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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나노화학소재공학과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5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4817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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