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OTT 이용을 중심으로 구성한 SW융합 정보윤리수업이 초등학생의 정보윤리의식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6학년 6개 학급 150명 학생을 대상으로 3학급씩 통제집단과 실험집단으로 구분하고 사전검사를 통해 동질집단임을 확인하였다. 이후 통제집단에게는 실과교과서 중심의 강의식 정보윤리수업을, 실험집단에는 OTT 이용을 중심으로 구성한 SW융합 정보윤리수업을 진행하였다. 수업 처치 후 사후검사를 통해 정보윤리의식을 측정하였고 두 집단 간 검사 결과를 비교하였다. 그 결과 실험집단이 통제집단에 비해 정...
저자 | 최유라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협동과정정보영재교육 |
지도교수 | 이태욱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iv, 55 p |
키워드 | OTT, SW융합, 정보윤리, 정보윤리의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323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