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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면민감성과?소비가치가 패션 명품브랜드의?구매동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20~30대 중국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Social-Face Sensitivity and?Consumption Values?on Purchase Motivation and Purchase Intention of Luxury Fashion Brand : Focused on 20's~30's Chinese Female Consumers 원문보기


왕신영 (건국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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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명품 소비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중국 명품시장도 점차 성장하게 되었다. 하지만 세계 경제 금융 위기의 영향으로 명품 브랜드 소비와 세계 무역은 다소 하락세를 보였고, 세계 명품 브랜드 소비시장은 점차 줄어들게 되었지만 중국의 명품 브랜드 소비만큼은 독점적이고 높은 성장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소비자 중 특히 젊은 층이 명품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주력 소비군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그러므로 중국의 명품시장을 이해하고 예측하기 위해서는 중국 20-30대인 신소비 세대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본 연구는 2020년 9월 3일부터 9월 10일까지 총 8일에 최근 1년간 패션명품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30대 중국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고, 총 431부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rapid growth of global famous brand consumption, China's famous brand market is also growing gradually. However, due to the impact of the world economic and financial crisis, famous brand consumption and world trade show a downward trend, and the world famous brand consumption market is gra...

주제어

#패션 명품브랜드 체면민감성 소비가치 구매동기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신영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지도교수 황진숙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87
키워드 패션 명품브랜드 체면민감성 소비가치 구매동기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4251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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