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관객의 전시회 가치 인식이 전시회에 대한 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Wang, Guan (경희대학교 대학원 컨벤션전시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전시컨벤션산업은 매우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전시회 개최 수가 급증함에 따라 전시회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전시 주최자들에게는 더 많은 참관객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전시 참관객이 인지하는 전시회에 대한 가치 인식을 살펴본 후, 전시회의 성과를 얻기 위해 중요한 요소인 참관객이 전시회에 대한 신뢰를 거쳐 사후행동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지각된 가치는 시장 성과에 영향을 주는 가장 강력한 요인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으며, 소비자 및 마케터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제공한다. 지각된 가치는 소비자의 상황이나 개인적 성향에 따라 다를 수 있는 소비자의 주관적 평가이기 때문에 경제적 측면뿐만 아니라 경험적 측면에도 반영하게 된다. 전시 분야에서도 참관객의 전시회에 대한 가치 인식을 파악하면 다양한 ...

주제어

#전시 참관객, 전시회 가치 인식, 신뢰, 행동의도, Exhibition Visitors, Perceived Values of Exhibition, Trust, Behavior Intenti 

학위논문 정보

저자 Wang, Guan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컨벤션전시경영학과
지도교수 김봉석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iii, 79 p.
키워드 전시 참관객, 전시회 가치 인식, 신뢰, 행동의도, Exhibition Visitors, Perceived Values of Exhibition, Trust, Behavior Intenti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7560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