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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의 이동이 통제가 되면서 여행과 관광산업에 큰 타격을 주었다. 이는 자연스럽게 호텔산업에도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 감염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람들은 직접적인 대면을 피하고 외출을 자제하였다. 그러자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고자 언택트 서비스가 급부상하였다. 인적·대면 서비스의 대명사인 호텔도 살아남기 위해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코로나19라는 새로운 환경 속에서 호텔의 언택트 서비스의 체험이 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대하여 알아보았다.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총체적 체험으로 잘 알려진 Schmitt의 5가지 체험 요소 중 ...
저자 | 정두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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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호텔경영학과 호텔경영전공 |
지도교수 | 한진수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i, 67 p. |
키워드 | 코로나19, 언택트 서비스, 총체적 체험, 인지적 만족, 감정적 만족, 재방문의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756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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