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프로젝트 체육 수업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효과를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프로젝트 학습의 효과와 활용 가능성을 탐색하고 그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경기도 여주시 소재 G특성화고등학교 1학년 4개 학급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2개 학급은 실험집단, 2개 학급은 비교집단으로 나누어 체육 수업을 실시하였다. 실험집단에는 프로젝트 수업을 적용하였고, 비교집단에는 전통적인 기능 중심 수업을 적용하여 사전・사후 검사 통계처리 후 비교 분석하였다. ...
저자 | 김요한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체육교육학과 체육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ⅵ,70 p |
키워드 | 체육교육 프로젝트 체육 수업 수업 참여도 수업 마족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64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