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he) role of ethical self-identity, subjective well-being, conspicuous consumption and a healthy lifestyle on perceived restaurant food healthiness and loyalty at vegan eateries : a cross-cultural study of South Korea and Singapore 원문보기


Lim Kerri Ann (Graduate School, Yonsei University Department of Food and Nutrition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전 세계의 소비자들이 소비할 때 모든 분야에서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소비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식물 위주의 음식이 사람의 건강에 더 좋고 환경에도 더 좋다고 선전되어 왔습니다. 이와 같이, 채식주의자의 생활 방식을 채택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 식단은 비만과 관련된 질병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점점 더 많이 인식하게 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점점 더 윰명해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음식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는 지위, 도덕적 우월성, 그리고 건강한 생활방식에 대한 필요성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건강상의 혜택과 환경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nsumers around the world are shifting towards ethical and sustainable
consumption across all sectors. Going plant-based has been touted to be better for
one’s health and good for the environment. As such, the interest in adopting a
vegan lifestyle is growing. Healthy eating has been of...

주제어

#Consumer behavior Cross-cultural Healthy lifestyle Instagram Conspicuous consumption Loyalty Vegan food service Vegan restaurant Subjective well-being Food choice motives 과시적 소비 소비자 행동 교차 문화 건강한 생활 인스타그램 충성도 비건 음식 서비스 비건 레스토랑 주관적인 웰빙 음식 선택 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Lim Kerri Ann
학위수여기관 Graduate School, Yonsei University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Department of Food and Nutrition
지도교수 Sunny Ham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xii, 210 p.
키워드 Consumer behavior Cross-cultural Healthy lifestyle Instagram Conspicuous consumption Loyalty Vegan food service Vegan restaurant Subjective well-being Food choice motives 과시적 소비 소비자 행동 교차 문화 건강한 생활 인스타그램 충성도 비건 음식 서비스 비건 레스토랑 주관적인 웰빙 음식 선택 동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8778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