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에서는 시대의 변화와 학습자의 요구에 따라 뉴미디어를 활용한 학습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뉴미디어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수업 방안을 제안하였다. 이미 많은 연구에서 한국어학습자 중 많은 연령대가 10대에서 20대인 점에 주목하여 소셜 미디어가 교육적 도구로서 가치가 높음을 역설하며 그 효용성을 발견하고 있었고 한국어교육에서 이를 활용한 학습법을 시도하고 있음을 여러 연구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에 따르면, 학습자는 능동성, 창조성 등을 발휘하여 의미를 구성하고 교수자 또는 동료 학습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ZPD(Zone of Proximal Development)’를 자극시켜 ...
저자 | 최예인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한국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i, 111 p. |
키워드 | 인스타그램 사회적 구성주의 프로젝트 학습 상호 작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91397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