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단일학급 병설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참여한 교사의 경험을 질적으로 탐구하고 분석해보는 데 목적이 있다.
위와 같은 목적에 따라 설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단일학급 병설유치원 교사는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경험을 하는가?
본 연구에서는 우리도 자연군 소재 단일학급 병설유치원에 근무하며 나무 지역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참여하고 있는 현직 유치원 교사 6명을 연구 참여자로 선정하였으며, 연구자 본인을 포함한다. 자료 수집은 2021년 2월부터...
저자 | 장정경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ⅵ, 149 p |
키워드 | 유아교육 단일학급 병설유치원 공립유치원 단일학급 공동교육과정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례연구 소규모 유치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7634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