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논 문 요 약
이 연구는 위탁형 대안학교의 중, 고등학교 위기 청소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의 방관 행동을 주제로 교육연극 TIE(theatre in education)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업에 적용해서 위기 청소년의 회복탄력성과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 향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학교폭력 TIE(theatre in education)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목표는 위기 청소년들의 관계 회복이다. 학교생활뿐만 아니라 또래 집단과 가정 등의 각자 속해 있는 크고 작은 사회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교육연극 수업을 통해서 들여다보면서 ...
저자 | 박혜원 |
---|---|
학위수여기관 |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연극전공 |
지도교수 | 김용재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156 |
키워드 | TIE 위기 청소년 교육연극 학교폭력 방관 행동 회복탄력성 자기 효능감 공감 능력 위탁형 대안학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634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