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Z세대 직장인이 선호하는 CEO의 이미지와 리더십 유형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최인영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_이미지코칭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장기화된 COVID-19로 인한 비대면과 재택근무 등의 영향으로 최근에 MZ세대 직장인들의 잦은 이직과 퇴사, 콰이어트 퀴팅(Quiet Quitting)이 기업환경에 새로운 리스크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기업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이러한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SNS와 대중매체에서 쏟아내는 이미지를 접하면서 태어나 그 이미지들을 소화하고 생산하며 자라난 디지털네이티브 세대이자, 공정성과 소통을 가장 우선의 가치로 두는 MZ세대들에게 ‘보여지는 힘’인 ‘이미지소통’에 대한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다. 이러한 문제해결의 한 방안으로, MZ세대들의 리더십 인식에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CEO 이미지와 리더십 유형에 대한 선호도를 연구하였다.
본 연구는 MZ세대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CEO의 이미지 및 리더십 유형의 하부 구성요소들이 조직구성원들의 호감 형성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ffects of non-face-to-face and telecommuting due to the prolonged COVID-19 cause the frequent turnover, resignation, and quiet quitting of MZ generation workers and it is emerging as a new risk in the business environment. Therefore, not only companies but also society is making various efforts...

주제어

#CEO 이미지 리더십 유형 MZ세대 조직몰입 사회적 이미지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인영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_이미지코칭전공
지도교수 김경호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i, 76p.
키워드 CEO 이미지 리더십 유형 MZ세대 조직몰입 사회적 이미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805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