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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바둑 프로그래밍 기법
Programming Methodology of the Computer Go 원문보기

정보처리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v.3 no.3, 1996년, pp.460 - 470  

김영상 (한라전문대학 전산정보처리과 전임) ,  이종철 (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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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컴퓨터 바둑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기법을 제시한다. 컴퓨터 바둑은 바둑의 여러 규칙을 가지고 스스로 국면의 형세를 판단한 후, 다음 놓을 자리 를 정확히 계산할 수 있어야 한다. 주요 설계 원칙은 패턴 매칭, 알파-베타 탐색, 영향력 계산 등의 휴리스므틱한 요소를 조합하는 것이다.본 논문에서는 컴퓨터 바둑을 연구하는 사람들의 접근 방법과 그들의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컴퓨터 바둑을 구현하기 위한 자료 구조와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describe the programming methodology which can produce computer Go.After computer Go program with the rules of Go determines a territory for itself, it must evaluate the exact next move. The common design principle of computer Go is to combine such heuristic elements as pattern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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