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논문 상세정보

신경망을 이용한 최적 교통신호주기 결정

Determination of Optimal Traffic Signal Cycle using Neural Network

초록

전자감응식 교통신호시스템은 승용차환산계수를 고려하지 않음으로서 과포화상태에서 출발지연시간 및 승용차 대기시간을 유발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전처리로,우선 신경망을 이용하여, 하위 교차로의 승용차환산계수를 생성한다. 그러나, 간혹 차량의 무게, 속도가 틀리기때문에 최적주기신호를 부정확하게 산출할 수 있다. 그러므로 후처리로 상위교차로의 포화상태비율에 의한 Feed-Back된 데이터를 이용한 퍼지제어를 함으로서, 과포화시에 승용차대기 시간 및 출발지연시간을 감소기키는 연구이다. 뿐만아니라, 과포화상태에서 앞막힘현상을 예방제어하기 위해서 포화상태비율, 도로길이, 도로경사도, 도로폭등이 같지 않은 상위교차로에서도 앞막힘현상을 예방제어 할 수 있도록 하였다.

Abstract

Electro sensitive traffic system can not consider passenger car unit, so it causes start up delay time and passenger waiting time. In this paper, it antecedently creates passenger car unit at the bottom intersection using neural network. But, sometimes it can make mistakes due to changes in car weight, car speed, and passing area. Therefore, it consequently reduces the car waiting time and start-up delay time using fuzzy control of feed-back data. Moreover, to prevent spillback, it can adapt control even though upper traffic intersection has a different saturation rate, road length, road slope and road width.

참고문헌 (23)

  1. 일반 교통신호 제어기 규격서 / v.,pp., 1992
  2. 김홍상 , 교통량 측정을 위한 감지기의 단시간 사용법 / v.,pp.98-112, 1990
  3. 한승춘 , 화상검지기에 위한 신호교차로 교통특성 분석, 아주대학교 공학석사학위 논문 / v.,pp., 1992
  4. 이승환 , 우리나라의 전자교통신호시스템 개선방향 / v.8,pp.3-7, 1990
  5. 이현재 , 1,2,3차년 용역결과를 중심으로한 신신호시스템 효율성 평가와 향후대책 / v.1,pp., 1994
  6. A Fuzzy Logic Controller for a Traffic Junction , C.P.Pappis;E.H.Mamdani , IEEE Trans. Syst. / v.7,pp.707-717, 1977
  7. Traffic Fuzzy Control:Software and Hardware Implementation , M.Jamshidi , Proc. 5th IFSA / v.,pp.907-910, 1993
  8. Fuzzy Control of Traffic Lights , R.Hoyer;U.Jumar , Proc. 3rd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Fuzzy Systems / v.,pp.1526-1531, 1994
  9. Fuzzy Set , L.A.ZADEH , Information Control / v.8,pp.338-353, 1965
  10. Mohammad Jamshidi , Fuzzy Logic and Control Software and Hardware Applications / v.,pp.262-278, 1993
  11. George J.Klir , Fuzzy Sets Uncertainty and Information / v.,pp.69-93, 1993
  12. Dr.E.H.Mamdani , Fuzzy Reasoning Its Applications / v.,pp.310-323, 1981
  13. Bart Kosko , Neural Networks and Fuzzy Systems / v.,pp.308-336, 1992
  14. Traffic Control System For Safe and Comfortable Driving / v.,pp., 1984
  15. A Fuzzy Logic Controller For Traffic Junction , C.P.Pappies;E.H.Mamdani , IEEE Trans Systems / v.SMC-7,pp.707-712, 1975
  16. 퍼지제어를 이용한 인공지능신호등의 연구 , 홍유식 , 한국 정보과학회 인공지능소식 / v.8,pp.48-66, 1993
  17. 룩업테이블을 이용한 자동학습 퍼지제어기의 설계에 관한 연구 , 이영노;김태환;서일홍 , 전자공학회논문지 / v.29-B,pp.723-734, 1992
  18. 퍼지이론을 이용한 도시교?신호등의 제어에 관한 연구 , 진현수 , 시립대학교 부설 수도권 개발 연구소 연구 논문 / v.17,pp.97-103, 1991
  19. 이광형;오길록 , 퍼지이론 및 응용 1 / v.,pp., 1991
  20. Everett C.Carter;W.S.Homburger , Introduction to Transportation Engineering / v.,pp., 1978
  21. Transportaion and Traffic Engineering Handbook / v.,pp., 1992
  22. Donald R.Drew , Traffic Flow Theory and Control / v.,pp., 1968
  23. 자동차연구회 , 자동차공학 / v.,pp., 1987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원문보기

원문 PDF 다운로드

  • ScienceON :

원문 URL 링크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복사서비스 안내 바로 가기)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