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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새로운 개념은 늘 기회와 위기라는 양면성을 띠고 있다. 최근에 등장한 인트라넷도 기존의 클라이언트/서버 개념을 대체할 것으로 인정되고 있기는 하지만, 그 개념의 정립조차도 확실하지 않은 지금의 상태에서는 인트라넷이 어떤 기업에게 기회로 작용하기 보다는 위기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볼수 있다. 인트라넷을 새로운 사업이나 조직혁신의 기회로 삼기 위해서는 인트라넷에 대한 구축담당자의 분명한 이해와 사전 고려사항들에 대한 숙지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본 고는 이러한 차원에서 인트라넷에 대한 정의를 분명히 하고, 그 사례와 구축방법론을 살펴본후 , 사전 고려사항에 대해서 논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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