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계층과 과시적 소비 및 의복가격차원에 관한 연구 - 여대생을 중심으로 -
The Study on Social Class and Conspicious Consumption Related to Dimensions of Clothing Price 원문보기

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39 no.1, 2001년, pp.169 - 178  

김수경 (덕성여자대학교 의상학과) ,  류은정 (계명대학교 패션정보기획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we examined relationship among social class, conspicious consumption, dimensions of clothing price, and clothing buying behavior. The data were obtained by 290 female college students using questionnaire. The questionnaire were consist of four parts, dimensions of clothing price, cons...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수 있었다. 다만 사회계층에 따른 가격 차원에 대한 태도, 계층에 따라서 가격이 갖는 의미가 어떻게 다른 지에 대해서는 파악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의복 가격태도에 대한 사회계층 간의 차이를 파악하고자 한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의 계층적 차이에 따른 의류제품 가격에 대한 태도와 소비자의 과시적 소비 성향이 의류가격과 사회계층과 어떠한 관계에 있는지를 규명하고자 한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의복구매시 상표보다는 가격의 영향 많이 받는(이희승 1995) 여대생을 중심으로 그들의 사회계층과 가격태도, 과시적 소비 행동과 가격 태도의 차원을 규명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소비자의 사회계층과 과시적 소비 성향과 의복 가격 차원과의 관계를 규명하고, 의복 구매 행동의 차이를 밝히고자 하였다.
  • 연구문제 3: 사회계층과 과시적 소비 집단간의 차이를 분석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