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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패션상품 구매의도 결정요인
Discriminative Factors of Buying Intention in Fashion Internet Shopping 원문보기

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51 no.6, 2001년, pp.117 - 128  

김효신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대학원) ,  이선재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s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discriminative factors of clothing buying intention on Internet shopping mall. The sample included 435 male(44.8%) and female(55.2% ) adults, and an instrument was developed based on previous studies. The statistical analysis used for this study were f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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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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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1999)들은 아직 체계적인 이론적 틀을 제시하지 못하고 힜거나, 실무에 적용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인터넷 사용자를 대상으로 소비자의사결정과정 중 대안의 평가과정에서 형성되는 소비자의 신념래도-의도의 관계를 파악하여, 인터넷 패션 마케팅 시스템에서의 소비자 행동을 설명하고,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패션상품 구매의도를 결정하는 요인 구조 모형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의 패션상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규명하고, 구매의도를 결정짓는 요인 구조 모형을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본 연구에서는 패션상품의 인터넷 쇼핑을 다 속성 정보처리 이론을 기초로 하여, 인터넷 쇼핑에 대한 여러 속성들의 평가와 인터넷 쇼핑의 행위의 도인 점포 태도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또한 인터넷쇼핑에 대한 평가차원은 인터넷쇼 핑몰 웹사이트의 인터페이스 서비스 및 의류상품에 대한 평가 그리고, 인터넷 쇼핑의 수용에 관한 일반적인 신념에 대한 평가의 세차원으로 구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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