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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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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특수타를 채용한 선박과 일반타를 장착한 선박에 대하여 구속모형시험을 통하여 비교 연구를 실시하였다. 구속모형시험은 일반타가 장착된 경우와 특수타가 장착된 경우에 대하여 수행되었고, 조종수학 모델링은 Abkowitz 수학 모델을 통하여 유체력 미계수를 구하여 조종운동을 시뮬레이션하였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플랩(Flap) 타를 채택한 경우에 선회성능은 아주 향상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studied the maneuvering performances of a ship with flapped rudder. PMM tests were carried out for a ship model with horn type rudder or flapped rudder. The Abkowitz's model was used as a basic mathematical model to simulate the maneuvering motions. The maneuvering motions of a shi...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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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호온타와 Flap 타를 장착한 선박의 조종 성능을 추정하기 위하여 구속모형 시험을 실시하여 유체력 미계수를 산정하여 두 경우에 대하여 조종운동을 수치모사하여 다음 결론을 도출 하였다.
  • 선주와 조선소는 초기 설계단계에서 선박의 조종성능이 나쁠 것으로 예상되는 선박에 대하여 선박의 충돌로 인한 재산 및 인명의 손실을 막기위하여 대각도 선회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수타를 채용한다. 본 연구에서는 Flap 타 및 호온 타를 장착한 선박에 대하여 각각 구속모형 시험을 통한 비교 연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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