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 서버의 기술 동향
Technical Trend of Online Game Server 원문보기

전자통신동향분석 =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trends, v.16 no.4 = no.70, 2001년, pp.14 - 22  

양광호 (3D 협동공간연구팀) ,  심광현 (3D 협동공간연구팀) ,  고동일 (3D 협동공간연구팀) ,  박일규 (3D 협동공간연구팀) ,  김종성 (3D 협동공간연구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서의 컴퓨터 게임은 대중의 감각에 의하여 유지되고, 대중의 감각을 최대한 활성화하는 게임이 지속적으로 출시되어야 한다. 게임의 품질은 게임 디자이너의 창작력을 최대한 현실화 시켜주는 컴퓨터 기술에 종속된다. 그러나 현재, 플레이어 수가 수천 명 이상으로 확장되는 대규모 시스템의 범주로 가면, 당장 기술 장벽에 부딪히게 된다. 본 고에서 게임 네트워킹의 특성을 고찰한 후, 산업계의 출시 제품들의 동향을 분석한다. 특히, 기술 개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 서버 동향을 분석한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고에서는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 서버의 기술 동향에 관하여 기술한다. 게임 디자이너의 창작력을 현실화하는 장애 요인은 대규모 플레이어 간 네트워킹 및 고성능 서버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데에서 게임 네트워킹의 특성을 고찰한 후 산업계의 출시 제품들의 동향을 분석한다.
  • 근래 대규모 온라인 게임은 보통 수십 대의 서버로 구성되는 서버 클러스터에서 구현하고 있다. 대의 컴퓨터가 갖는 동시 접속 플레이어 수의 제한을 극복하는 한편, 게임 공간과 플레이어를 여러 대의 서버로 분산시킴으로써 부하를 줄여서 일정한 게임 성능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가설 설정

  • .대규모 게임 엔진: 대규모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에 필요한 모듈이 거의 모두 구비되어 있음. 최소의 추가 개발이 요구됨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