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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여성복 브랜드 그레이딩의 연령별 비교에 관한 연구 I
A Study on the Korean Women′s Wear Grading by Different Age Groups I 원문보기

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10 no.4, 2002년, pp.377 - 391  

최윤선 (동덕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의상디자인 전공) ,  김소라 (동덕여자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  송미령 (동덕여자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research grading work according to the targets of women's wear manufacturers in Korea. For the questionnaire, 91 women's wear brands, which were in higher ranking of sales, were selected, and the age groups were separated into 3: 20's, 30's, and 40's & 50's, accord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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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여성복 그레이딩의 연령 집단별 차이를 분석하기 위하여 먼저 우리나라 여성복업체의 그레이딩 실태를 파악하고자 한다. 본 연구를 통하여 연령별 그레이딩 방식의 차이점을 밝히고, 후속연구에서는 연령별 그레이딩 편차의 차이점을 밝혀 여성복업체의 그레이딩 체계를 확립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국내 여성복 브랜드의 그레이딩 방식 및 현황에 대하여 타겟 연령별로 파악하여, 연령에 따른 인체 적합성을 고려한 그레이딩 체계를 설정하는데 참고자료가 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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