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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CRM)의 도서관 도입
The Application of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 into Libraries 원문보기

한국문헌정보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v.36 no.2, 2002년, pp.25 - 38  

유길호 (신라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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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은 지속적인 고객 관련 정보수집과 그 결과를 도서관의 활동, 정책 및 절차와 연관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시점이다. 고객이탈을 방지하고 새로운 고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접촉, 고객의 요구 및 만족 등 고객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이것이 고객관계관리(CRM)이다. 연구의 목적은 도서관에서 고객가치를 우선시 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CRM의 개념, 구성요소, CRM의 도입과 활용에 관련된 이론을 소개하고, 도서관 적용의 가능성을 탐색하기 위함에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Libraries today have to investigate the methods connecting the results from continuously collected customer information with their activities, policies, and procedures. In other to prevent customer secession and to obtain new customers, it is necessary to effectively offer the processes for every cu...

주제어

참고문헌 (3)

  1. Library Administration & Management 10 16 1996 

  2. Long Range Planning 32 263 1999 

  3. Journal of Academic Librarianship 22 170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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