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이프 용접에서 다중 시각센서를 이용한 용접선 추적 및 용접결함 측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eam Tracking and Weld Defects Detecting for Automated Pipe Welding by Using Double Vision Sensors 원문보기

大韓溶接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Welding Society, v.21 no.1, 2003년, pp.60 - 65  

송형진 (LG전자 생산기술원 정밀가공그룹) ,  이승기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  강윤희 ,  나석주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t present. welding of most pipes with large diameter is carried out by the manual process. Automation of the welding process is necessary f3r the sake of consistent weld quality and improvement in productivity. In this study, two vision sensors, based on the optical triangulation, were used to obta...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그리고 용접품질의 평가를 위해서는 정확한 각장의 위치측정이 필요하므로 본 연구에서는 비파괴 검사방법 중 외부 검사법으로 구조화된 빔(Structured light)을 이용한 비전 센서를 이용하여 외관의 형상으로부터 용접 비드의 결함 검출을 하려고 한다. 따라서 이를 위한 영상처리, 용접선 추적 및 간극의 크기 측정 알고리듬, 특징점 (Feature point) 추출 알고리듬, 용접결함 판별알고리듬 등이 제시되어야 하며, 다층 용접 시에는 용접조건 설정을 위한 용접부 필릿 면적의 측정이 이루어져야 한다.
  • 본 연구의 목표는 직경이 큰 파이프를 접합하기 위한 자동용접기에 사용될, 두 개의 시각센서를 이용하는, 앞의 시각센서를 통해서 용접선 추적 및 간극의 크기측정을 하고, 뒤의 시각센서를 이용하여서는 용접 후 외관의 형상으로부터 용접비드의 결함을 검출하는 시스템의 개발이다.

가설 설정

  • (5) 확관의 끝점(점④)과 직선ⓑ사이의 거리가 용접부 간극의 크기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