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에서 QoS 라우팅을 위한 부하균등 비용산정 방식
An Efficient Load Balanced Cost Calculation Scheme for QoS Routing in On-line Game Service 원문보기

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8 no.1, 2003년, pp.114 - 119  

이동철 (SKC&C Infra본부 System Engineering팀) ,  홍종준 (평택대학교 정보과학부 정보통신학전공)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온라인 게임서비스 향상을 목적으로 한 QoS 라우팅을 위하여 각각의 요구에 대한 제한조건을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전체 네트워크 자원의 최적화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 게임을 위해 도메인으로 분할된 대규모 네트워크의 QoS 라우팅에서 transit traffic을 위한 경로를 선계산 방식으로 설정하고, 이들 경로들의 예약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자원 예약 측면에서 가장 좋은 K개의 경로들을 부하균등을 고려하여 설정하는 방안을 제안하였다. 그리고 동일한 자원 비용 산정 방식을 transit traffic과 intra traffic에 모두 적용하여 도메인간 라우팅과 도메인내 라우팅을 무리 없이 연계하면서 transit traffic을 우선으로 하는 방식을 제안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n efficient QoS routing scheme for improving on-line games services needs to find a path that satisfies a given noS requirements while consuming as few resources as possible. In this paper, we propose a scheme of calculating resources' costs for precomputation QoS routing schemes. For a domain in ...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는 transit traffic을 위한 경로를 intra traffic을 위한 경로보다 더욱 빈번하게 요구하며, 따라서 이러한 경로를 중심으로 혼잡(congestion)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transit traffic 및 intra traffic을 위한 다중 경로 설정을 제안한다. 임의의 도메인에 대하여, 먼저 도메인의 모든 transit traffic을 위한 개의 경로를 그들 간의 부하 균등을 고려하여 설정한다.
  • 자원예약 측면에서 가장 좋은 K개의 경로들은 경로의 전부 혹은 일부를 서로 공유하지 않는 경로이다[12, 13]. 논문에서는 부하 균등을 위한 요소를 경로 선정을 위한 계산 시의 비용에 포함하도록 하여 실제로 요청의 자원 예약 시 선택된 경로상의 자원 예약의 가능성을 높이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위해 선계산 방식의 QoS 라우팅 경로 계산에서 자원 비용 산정 방식을 제안하였다. 또한 선계산 방식으로계산된 경로의 자원예약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임의의 도메인내 모든 transit traffic을 위한 K개의 경로를 그들간의 부하균등을 고려하여 설정하는 방안을 제안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앞 절에서 제시한 비용 산정 방식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순서로 transit traffic 및 intra traffic의 다중 경로를 설정할 것을 제안한다. 먼저 도메인의 모든 transit traffic을 위한 K개의 경로를 설정하며 이 때 경로들 간의 부하균등을 이루도록 한다.

가설 설정

  • 시뮬레이션을 간단히 하기 위해 네트워크 내에 모든 링크는 같은 대역폭을 갖고 있고, 각 연결은 동일한 대역폭을 요구한다고 가정하고 c(e)와 d(e)의 값을 각각 1로, δ의 값을 0.25로 가정한다. 모든 연결에 대한 각 링크의 사용 횟수를 부하균등의 척도로 측정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