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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쳐 매핑과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한 눈 내리는 전경의 애니메이션
Animation of Snowy Scenery Using Texture Mapping and Particle Systems 원문보기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3 no.1, 2003년, pp.3 - 9  

이상락 (컴퓨터 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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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텍스쳐 매핑과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하여, 눈 내리는 장면의 애니매이션을 OpenGL로 구현하는 두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이들의 실행 결과를 비교 분석하였다. 하나는 glPointSize()함수를 사용하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glutSolidSphere()함수를 사용하는 것이다. 실행 결과 전자가 후자보다 실행 결과가 빨라서 속도가 느린 PC나 내리는 눈의 개체 수가 많은 경우에 사용하기에 더 적절한 방법이라 생각된다. 또 전자의 방법을 이용한 구현 과정에서 눈의 모앙과 눈의 색깔의 제어가 서로 상충되는 사실을 발견하고 이미지를 조작하여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deals with animation of snowy scenery using texture mapping and particle system. Two different OpenGL programs were prepared and compared for implementation and evaluation of their performance. One used glPointSize(), and the other used glut SoildSphere(). Result of implementation reveal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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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즉, 배경으로 사용하는 이미지의 네 귀퉁이의 픽셀을 흰색의 점으로 처리한 후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면 완벽한 희색의 눈송이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나아가서 눈의 색깔은 귀퉁이 찍은 점의 개수에 따라 어 떻게 달라지는 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아래의 이미지 조작 실험을 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눈이 내리는 장면을 실제로 렌더링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이 과정에서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제시하였다. 눈을 구로 처 리하면 동그란 모양의 흰 눈이 내 리는 전경을 렌더링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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