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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PRISM / PDA 시장 '황금기 맞나?'

디지털콘텐츠 = Digital contents, 2003 no.1 = no.116, 2003년, pp.74 - 75  

김심훈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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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무선 시장은 이통사들이 지배한다. 과도한 표현일 수도 있지만 사실 그말에 크게 반대하는 사람들도 사실은 없으리라 본다. 이통사들이 차세대 통신 시장의 중심으로 PDA에 초점을 둔 행보가 심상치 않다. 최근 이러한 행보의 시발주자는 바로 SK텔레콤이다. SK텔레콤은 자체 통신망에 PDA용 NATE사이트 및 콘텐츠 구축과 전용 브라우저를 개발하는 등 PDA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PDA폰=포스트폰이라는 컨셉을 강조함으로써 일반인들의 관심을 사로 잡겠다는 계산이다. 현재 PDA폰을 자사의 포탈인 네이트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게임 및 교육관련 콘텐츠가 일반 사용자 대상 PDA사업에서 가장 효율적인 수요처라 판단, 콘텐츠로 파악하고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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