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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정장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제1보) -20∼40대 남성을 중심으로-
A Study on Men's Suit Purchasing Behavior (Part I) -Focusing on Men in Their 20's∼40'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28 no.2, 2004년, pp.320 - 331  

김민정 (이화여자대학교) ,  임숙자 (이화여자대학교) ,  이숙희 (호남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attempted to examine male consumers'suit purchasing Behavior of subdivided groups according to apparel shopping orientation in men's suit purchasing and to suggest basic information applicable to marketing. The sample was taken from 705 men who were aged twenties through forties livin...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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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의 제1보에서 직장 상황이나 중요한 상황에서 입는 남성용 재킷과 바지인 남성 정장을 구매 하는 20~40대 소비자들이 정장을 구매할 때의 쇼핑성 향을 조사하여 소비자들을 유형화한다. 또한 쇼핑성향 에 따른 세분집단이 점포속성 중요도, 의복구매행동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차이가 있는지를 파악하고자한다.
  • 본 연구는 남성 정장을 구매하는 20~40대 소비자 의 쇼핑성향 차원을 밝히고, 이에 따라 소비자들을 세분화하여 남성 정장 시정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 는데 그 목적 이 있다.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가설 설정

  • 이 집단은 다양한 정보원을 이용하고, 점포 의 품질과 명성을 중요시하므로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점포는 대중적인 브랜드보다 최신 유행의 유명 브 랜드를 구비하는 것이 이 소비자들에게 더 소구력이 있을 것이고 고급스러운 점포 분위기를 창출하고 수 준 높은 서비스의 제공과 상표 이미지 유지, 사은품 이나 DM발송 등 적극적인 고객 관리에 힘써야 할 것이다. 그리고 브랜드가 가지는 독특한 개성을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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