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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소외계층을 위한 한국어 음성지원 대민 서비스 원문보기

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11 no.2, 2004년, pp.110 - 116  

류문경 (SL2(주)) ,  신기혁 (SL2(주) ,  전계택 (SL2(주) CTI 개발) ,  김길연 (SL2(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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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국민의 정부 출범 이후 정보화 선진국 실현을 위해 $\boxDr$Cyber Korea 21$\boxUl$ 을 수립하여, 창조적 지식기반 국가건설을 국가의 정보화 비전으로 설정하여 추진해 왔으며, 다양한 정보인프라와 컨텐츠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하여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해 왔다. 그러나, 정보화의 성과 이면에 연령, 직업 등 사회적 여건과 지역적, 신체적 여건으로 인해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정보소외계층의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정보통신부에서는 2003년 5월 장애인, 노인 등을 위한 정보통신 접근성 보장지침을 발표하였고, 컨텐츠 제공업자로 하여금 그래픽 문자를 음성정보로 제공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중략)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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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지홈은 이제까지 국내 홈페이지 개발 관행에서 소홀히 되어 왔던 웹 접근성을 기반으로 하여홈페 이지를 구축함으로써 정보 소외 계층이 홈페 이지를 통해 정보를 접근하는 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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