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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기업의 패션정보 활용
Fashion Firm's Utilization of Fashion Information 원문보기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6 no.6, 2004년, pp.699 - 706  

정송향 (코오롱패션산업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oday's fashion industry, directions for new products and high value added of fashion goods, product changes according to cycles, the shortening of life cycles, added value, planned obsolescence, and presentation is focused on fashion trends that will be selected by many consumers at the point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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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의 기대효과는 이론적으로 패션정보의 유형 및 특성을 규명하는데 의의가 있으며, 실무측면에서는 기업의 규모와 복종에 따라 패션정보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과 정보의 종류, 정보의 신뢰도 및 만족도를 규명하여 판매예측력의 극대화를 위한 적절한 정보를 활용하는데 의의가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실무에서 각 기업들의 특성인 생산복종과, 제품 컨셉, 감도에 따른 활용困보의 종류와 활용도를 분석함으로써 자사의 특성에 맞는 패션정보를 예측히沢 날로 침체되어가는 국내패션시장에 보다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패션정보의 활용으로 제품의 경쟁력과 판매의 극대화로 기업의 이미지극대화, 매출 및 이윤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
  •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 패션기업의 패션정보활용 현황을 조사, 분석함으로서 패션상품 기획에 필요한 기초 자료와 패션 정보의 데이터베이스 설계를 제시하는데 있다. 연구방법은 패션 정보와 패션상품 기획과정에 관한 선행연구고찰을 통한 이론적 연구와 패션 전문인을 대상으로 패션정보 활용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를 병행하였다.
  • 연구과제 3. 정보제공에 따른 패션기업의 정보 활용도를 알 아본다.
  • 패션기업들의 마케팅전략과 제품기 획의 방향성은 판매시점의 정상매출의 극대화와 기업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그 목적이 있다. 판매시점의 정상매출의 극대화란, 소비자에 의한 그 시점의 상품구매에 의해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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