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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8 no.2, 2004년, pp.56 - 68
김일 (국민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 이정찬 (디자인스튜디오 모람컴퍼니)
Korean fashion industry is not exceptional in terms of positive offense of multinationals and management circumstance of corporations which is changeful momentarily. Accelerated by continuous industry growth and particular policy to promote fashion industry, Korean fashion industry has been infla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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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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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이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아웃소싱이란 기업경영에 있어서 필요한 기능을 자체적으로 수행하지 않고 외부에 위탁하여 조달하는 업무처리 방식을 말한다. | |
FA 브랜드의 경우 규모 900억의 95개의 유통망을 가진 대규모 정장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핵심부문인 정장기획을 제외한 아웃터 부문을 아웃소싱 함으로 3명의 인원으로 업무가 가능한 이유는 어떠한 점 때문이라 보는가? | 마찬가지로 FA 브랜드의 경우 규모 900억의 95개의 유통망을 가진 대규모 정장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핵심부문인 정장기획을 제외한 아웃터 부문을 아웃소싱 함으로 3명의 인원으로 업무가 가능하다. 이러한 현상은 FB, FC 브랜드 모두에서 보이는데 이는 디자인력이 브랜드의 매출과 존속에 핵심적으로 작용하는 캐릭터 브랜드에 비해 포멀 브랜드가 디자인 부문의 아웃소싱에 대해 덜 부담을 가지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캐릭터 브랜드에 비해 디자인에 대한 전문적 기술의 부족을 아웃소싱으로 보완 하려는 의도로도 해석된다. | |
김영수는 기업의 핵심역량은 무엇이 필요하다 했는가? | 김영수(1999)는 기업의 핵심역량은 영구불변이며 지속적인 것이 아니라 변할 수 있다는 사실, 즉 핵심역량의 가변성에 대비하는 차원에서 아웃소싱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기업자신이 핵심역량에 집중하기 위해 아웃소싱은 이루어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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